뉴스레터센터에서 열린 교육 및 행사 소식을 확인하세요

보기
[협동다반사 28호] 일상 속 변화를 준비하는 협동조합 11곳!
첨부파일 등록일 2018-07-24 조회수 822
 

일상 속 변화를 준비하는 협동조합 11곳
'#협동으로 함께 살기' 정말 어려운 것일까요?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는 지난 5월 '작은행사 지원사업'을 통해 협동조합 11곳을 선정하였습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처럼, 작지만 확실한 협동을 보여줄 협동조합, 그들이 만드는 협동을 위한 '작은 행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MORE
 
아카데미
[좌담] 조합원 참여,
 어떻게 이끌어내야 할까?
프리랜서형 협동조합, 소비자협동조합, 노동자협동조합 등 세 가지 유형의 협동조합이 모였다. 성격도, 운영 방식도 다른 이들이 말하는 조합원 참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인터뷰] '학교협동조합 디자이너', 주수원 사무총장
협동조합은 더 이상 어른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청소년들이 모여 만든 '학교협동조합'이 떠오르고 있다. 주수원 전국학교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사무총장을 만나 학교협동조합의 중요성과 의미를 들여다봤다.
 
 협동센터는 지금 
협동조합 협력강사 재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센터와 협력강사들이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날 협동조합의 결사체, 사업체, 학습공동체 라는 3가지의 주제로 함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과 강사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 청년기자단 5기 수료식
청년기자단은 사회적경제 및 협동조합에 관심있거나 기자를 꿈꾸는 청년들로 구성되어 지난 4개월 간 총 37건의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이번 기수는 10명이 수료했습니다.
 
알   림

다반사[茶飯事]란 차를 마시고 밥을 먹는 일, 즉 우리들의 보통 일상을 의미하는 말로,
서울시 협동조합 뉴스레터 <협동다반사>는 협동의 가치가 일상 속에 스며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sns공유 : 페이스북 트위터